글봇 머니 포스터

자동 수익화 블로그

상품평 에이수스 ExpertBook 노트북 B9450FA-BM0426T i5-10210U

제품 사용

매우 가볍고 좋습니다.
디자인도 세련되었고, 질감도 마그네슘-리튬 합금 재질이라던데 살짝 거칠면서도 정제된 촉감이 좋습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단단한 느낌이 있습니다.

사용 세팅

실제 성능은 간단한 웹서핑, 오피스 구동만 해보았는데… 원래 10세대 i5 프로세서가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살짝 버벅거리는 느낌이어서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아마 초창기 세팅을 하다 보니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발열도 생각보다 조금 있고 팬소음도 살짝 났는데, 이것 역시 초반 세팅 때만 그랬던 것 같아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발열 제품

그 외에는 다 좋지만, 이 쿠팡 판매 기종은 배터리 규격이 33Wh라는 점은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무게가 더 가볍지만, 100g 정도 더 나가더라도 66Wh 제품을 사는 게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근데 33Wh라도 저전력 스크린 등 기술력으로 인해 꽤 배터리가 오래 가는 것 같기는 합니다.

세팅 사용

아무튼 사무용도로 주로 쓸 노트북을 알아보다가 샀는데, 카드할인 받고 하면 윈도우 포함된 이 제품이 확실히 가성비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IT제품을 잘 알지는 못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세팅 제품

혹시 더 사용해보고, 앞서 언급한 속도나 발열 등 이슈가 지속되면 후기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구매하시는 데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사용 발열

사용 약 1개월 후 추가

계속 사용해보니 노트북 화면쪽, 힌지 부분으로 통풍구가 있어 발열감이 있는 것이더라구요.
근데 발열을 잘 잡았다는 평과는 다르게 일상적 작업을 할 때도 그냥 일단 켜면 한번씩 뜨거워집니다.
팬소음도 한번씩은 꽤 크게 나구요.
켜고 나서 10-20분 지나면 조용해지고 열도 거의 다 사라지지만, 무슨 고사양 게임을 돌리는 것도 아니고 단순히 그냥 전원을 킨 것만으로도 매번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는 게… 그리 좋은 징표 같지는 않네요.

무게의 가벼움이나 견고한 만듦새, 세련된 디자인 등은 여전히 좋지만, 화면 밝기의 한계(300니트)나 사운드 볼륨의 부족함 등 단점들도 쓰다보니 살짝 느껴집니다.

여전히 저는 전반적으로는 만족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는 제품인 것도 사실입니다. 구입 희망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점을 잘 고려해보시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